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고객을 생각합니다

엔티엘헬스케어의 최신 보도자료입니다

엔티엘헬스케어, AI 기반 자궁경부암 진단 카메라 개발…상용화 청신호

작성자
엔티*****
작성일
2023-02-02 16:19
조회
770


엔티엘헬스케어, AI 기반 자궁경부암 진단 카메라 개발…상용화 청신호

부인과 관련 기업인 엔티엘헬스케어(대표 김태희)가 ‘자궁경부 맞춤촬영 인공지능 진단 의료용 카메라 개발’의 사업화를 앞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엔티엘에서 진행하는 해당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한 ‘인공지능(AI) 기반 고부가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고부가가치 창출이 용이한 신제품 개발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제는 정확한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진단을 위한 의료용 카메라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장비는 선명한 화질에 고휘도의 광원을 탑재하여 자궁 내 점액의 빛 반사로 인한 시야 방해를 감소시키고, 사용자 편의를 반영한 UI와 UX를 고려한 디자인 기능으로 자궁경부, 외음부, 질 등에 최적화된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원격 자궁경부암 검진시스템에 AI 자동 판독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다양한 의료 영상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엔티엘헬스케어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산부인과, 해외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빛 반사 감소 기술 적용 카메라와 웹 검진 프로그램'의 직·간접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티엘은 1996년 국내에 자궁경부확대촬영검사를 도입해 약 25년간 국내외 산부인과, 검진센터 등 1,000여 곳에 검진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축적된 자궁경부암 영상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과 의료진의 협업체계 구성을 통한 스마트 의료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